이사한 집이 오래된 아파트라서 현관 초인종이 동작하지 않고 있었다. 그래서 배달을 시키거나 손님이 오면 항상 현관문을 두드리거나 전화를 해야 했다. 그런데 문제는 현관문을 두드려도 중문이 있어서 소리를 잘 듣지 못한다는 것이었다.
처음에는 집에 손님이 와봐야 얼마나 오겠느냐며 그냥 두지 뭐 이런 안일한 생각이었다. 그러나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손님을 맞이했고, 배달도 자주 시켜먹었다. 날이 갈수록 불편함이 커졌고, 초인종을 달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기존에 있던 초인종과 인터폰은 자리만 차지하고있었다. 이 인터폰을 해체하고 다른 제품을 설치하려고 했는데, 여기에 큰 문제 하나가 있었다.
바로 아래와 같은 인터폰 보강판을 설치해야한다는 것이다.
기껏 인테리어 새로 해서 벽지 이쁘게 발라뒀더니 그 위에 흉물스러운 판을 덧대야 한다니, 그건 용서가 안된다.
코콤 마감판 보강판 모음 비디오폰
COUPANG
www.coupang.com
인테리어를 진행할 당시에 이런 사실을 알았더라면 도배 전에 할 수 있었을텐데 너무 아쉽다ㅠㅠㅠ 그래도 어쩌겠나, 이미 지나간 일이니 새로운 방법을 찾는 수밖에.
무선 초인종 발견
조금 더 찾아보니 요즘은 무선 초인종이라는게있었다. 현관문 밖에 발신기(버튼)를 설치하고, 집 안에 수신기(초인종)를 설치하면 무선으로 통신해서 초인종을 울려주는 식이었다. 집안 어디든 내가 원하는 곳에 초인종을 설치할 수 있고, 설치 자체도 셀프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.
샤오미 띵링
처음 눈독을 들인 제품은 샤오미의 띵링이라는 제품이었다. 이 제품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
1. 이미 샤오미 로봇 청소기와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고 있어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쌓여있었다.
2. 핸드폰으로 현관문 바깥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, 알람도 오게 할 수 있다.
3. 목소리 변조 기능이 있어, 와이프 혼자 집에 있을 때 안심된다.
샤오미 샤오미 띵링 스마트 비디오 도어벨 비디오폰
COUPANG
www.coupang.com
거의 구매 직전까지 갔다가, 영상 수신이 와이파이 방식이라서 매우 느리다는 점(우리 집은 100MB 인터넷을 사용하는데, 집 안에서 화상회의를 할 때에도 영상이 끊기는 경우가 있다.) 때문에 그냥 카메라가 없고 더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기로 했다.
바이오벨 자가발전식 무선 도어벨
그러고 나서 발견한 제품이 바이오벨의 자가발전식 무선 도어벨이다.
바이오벨 자가발전식 무선 도어벨 U2
COUPANG
www.coupang.com
이 아이템은 수신기의 버튼을 누르는 운동에너지로 자가발전을 해서 배터리 교체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었다. 물론 수신기는 전원 공급을 해주어야 한다. 리뷰를 보면 이 사실을 모르고 구입한 사람들이 존재하는 것 같다 ㅎㅎ;;
디자인도 흰색으로 무난하고 수신기는 부피가 엄청 작아서(라이터 정도의 작은 크기다) 방구석 어딘가에 숨겨놓을 수 있다.
그래도 혹시 마음에 안 들면 무료 환불하려고 쿠팡을 통해 제품을 구입했다. 토요일에 주문해도 일요일에 도착하는 그저 빛 쿠팡..!
물건이 도착하자마자 구석 콘센트에 설치 후 테스트해보았다. 음량이나 벨소리를 변경할 수 있었는데, 기본 세팅이 제일 무난한 것 같아 초기 상태로 사용하기로 했다.
현관문 옆에 설치하려면 콘크리트 벽을 뚫거나 3M 스티커로 부착하면 되는데, 나는 스티커를 이용해 현관문 옆에 부착했다. 부착 전에 현관문과 중문을 모두 닫고 밖에서도 여러 번 눌러봤는데 수신은 즉각적으로 잘 되길래 바로 설치했다.
오늘 막 설치하고 아직 손님이 온 적이 없어서 아직 실제 사용을 못해봤는데, 빨리 누구든 초대해서 실사용해보고 싶다.
기존 인터폰과 초인종은 제거하고 배선 구멍은 선물 받은 그림으로 가려버릴 생각이다ㅎㅎ
'전자제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샤오미 기화식 가습기 2세대 한 달 사용 리뷰(feat. 식기세척기) (6) | 2021.01.01 |
---|---|
빔프로젝터에 날개를 달아준 샤오미 미TV스틱과 책상 리뷰 (0) | 2020.12.26 |
식기세척기, 그 편안함에 대하여(feat.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) (0) | 2020.11.21 |